Newsgather
Back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임 대표의원에 안광률 의원 당선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임 대표의원에 안광률 의원 당선
يتطور
연합뉴스3 sa önceسياسة2 dk okumaSouth Korea

경기도의회 민주당 신임 대표의원에 안광률 의원 당선

نظرة سريعة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12대 당 대표의원으로 안광률 의원을 선출했다. 안 의원은 도민 체감 민생 성과 창출과 이재명 정부 성공 뒷받침을 약속했다. 의장 후보로는 남종섭 의원이 단독 출마했다.

ملخص مُنشأ بالذكاء الاصطناعي

لماذا يهم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12대 당 대표의원을 선출하고, 의장 및 부의장 후보를 확정했다. 이는 제12대 경기도의회 개원을 앞두고 진행된 절차이다.

حجم الخط

세 줄 요약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2대 민주당 대표의원에 안광률 의원이 당선됐다고 22일 밝혔다.

안 의원은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며 "추미애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함께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경기도의 길을 열어야 하는데 그 책임을 누구보다 무겁게 짊어지겠다"고 말했다.

의장 후보로는 남종섭 의원이 단독 출마해 민주당이 다수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2대 민주당 대표의원에 안광률(시흥1) 의원이 당선됐다고 22일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대 당선인 144명 중 1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를 진행해 안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했다.

투표 결과 안 의원은 78표를 얻어 65표를 얻은 최만식(성남2) 의원을 제치고 당선됐다.

안 의원은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며 "추미애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함께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경기도의 길을 열어야 하는데 그 책임을 누구보다 무겁게 짊어지겠다"고 말했다.

의장 후보로는 남종섭(용인3) 의원이 단독 출마해 민주당이 다수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부의장 후보에는 고은정(고양10), 이선구(부천2), 김미숙(군포3), 김종배(시흥4) 의원이 출마한 가운데 이날 투표에서 고은정 의원과 김미숙 의원이 후보로 선출됐다.

경기도의회는 다음 달 7일 본회의를 열고 의장,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أسئلة مفتوحة

  • 부의장 선거 결과는 어떻게 되는가?

مواضيع ذات صلة

This article was originally published by 연합뉴스.

أخبار ذات صلة

'2026 국제 한반도 포럼' 개회사… "북미 접촉·대화 가동되길"
يتطور·31 dk önce

'2026 국제 한반도 포럼' 개회사… "북미 접촉·대화 가동되길"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 정상회담 사진 게시를 김정은 위원장과의 친서 외교 신호로 해석하며 북미 대화 재개를 희망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며 민주 정부의 평화 유산을 계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평화적 두 국가론'에 대해서는 신중한 접근과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연합뉴스
المزيد حول هذا الموضوع경기도의회